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이용 안내

date
2019-01-18 16:02:43
작성자
행정과
조회수 :
492
  • 20181226홍보포스터시안.jpg(371.9 KB)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이용 안 내 사 항>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감증명과 동일한 효력으로 민원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행정기관이 확인해 주는 제도(201212도입)

대리발급 불가, 인감증명과 병행 운영

 

. 발급 : 군청 민원실, 면사무소(인감증명서와 동일)

 

. 종류

 

1)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본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정해진 서식에 서명하면,

행정기관은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는 종이문서(수수료 : 600)

 

2) 전자본인서명확인서 : 인터넷을 통한 발급시스템을 이용하여 용도 등을 기재한 후

공인전자서명에 의하여 확인함으로써, 그 발급시스템에 저장된 표준화된 정보

(수수료 : 무료)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제출용만 해당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게시물 등록부서
전화번호 :
( ☎ 게시물참조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