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민원발급
서비스개요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 민원안내 :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 (전입신고 등 5,000 여종)
- 인터넷 열람민원 :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 여종)
- 인터넷 발급민원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종)
-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 민원을 인터넷 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사민원 등 20 여종)
- 어디서나민원 : 인터넷, 방문, 전화 접수 등 다양한 민원 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 (대학교졸업증명 등 290 여종)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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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민원 검색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 민원신청내용입력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 본인확인(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 수수료납부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 민원신청내용확인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서출력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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