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민원발급

서비스개요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 민원안내 :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 (전입신고 등 5,000 여종)
  • 인터넷 열람민원 :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 여종)
  • 인터넷 발급민원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종)
  •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 민원을 인터넷 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사민원 등 20 여종)
  • 어디서나민원 : 인터넷, 방문, 전화 접수 등 다양한 민원 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 (대학교졸업증명 등 290 여종)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

  1. 신청민원 검색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2. 민원신청내용입력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3. 본인확인(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4. 수수료납부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5. 민원신청내용확인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문서출력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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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함안면 총무담당
전화번호 :
( ☎ 055-580-31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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